택스체커 개인정보처리방침


온택스(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일반 개인정보 수집

0개의 민감정보 수집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개인정보 처리 목적

개인정보 처리 위탁

고충처리 부서

※ 기호에 마우스 커서를 대시면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n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n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사항

n 민감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사항

n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n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n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n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n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n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n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n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

n 권익침해 구제방법

n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n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n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온택스(이하 ‘회사’)는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카카오계정 가입 시]

필수

이메일, 비밀번호, 이름(닉네임), 프로필사진, 친구목록, 카카오톡 전화번호(카카오톡 이용자의 경우에 한함), 연락처, 서비스 이용내역, 서비스 내 구매 및 결제 내역

선택

생년월일, 성별, 배송지정소(수령인명, 배송지주소, 전화번호)

[사업자/단체 카카오계정 가입 시]

        필수

이메일, 비밀번호, 사업자/단체명, 프로필사진, 친구목록, 연락처, 서비스 이용내역, 서비스 내 구매 및 결제 내역, 담당자 본인 인증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암호화된 이용가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내/외국인 여부),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일부 서비스에서는 특화된 여러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고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필수정보란? : 해당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정보

선택정보란? : 보다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 수집하는 정보(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제한은 없습니다.)


[본인인증 시]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통신사업자, 내/외국인 여부,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법정대리인 동의 시]

법정대리인 정보(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통신사업자, 내.외국인 여부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n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사항

온택스(이하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아래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자 동의를 요청합니다.

※ 관련 법령 : “개인정보 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구분

수집/처리 목적

수집/처리 항목

이용기간

종합소득세 신고 검토

(홈택스 간편인증)

* 세금 & 신고비용 무료 견적 & 신고 의뢰신청

- 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

- 주민등록번호 혹은 사업자등록번호

- 홈택스 정보제공동의 정보

-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한 정보 일체

- 종합소득세 신고 안내문

계약 해지(회원 탈퇴) 즉시 파기 (단, 관련법규에 의해 별도 규정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조회 대상자별 이용 기간

1) 신고 의뢰 미신청 고객: 무료 견적 결과 일로부터 1년

2) 신고 의뢰 신청 고객: 수정, 변경 등 고객 이익 및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신고일로부터 1년

부가가치세 신고 검토

(홈택스 간편인증)

* 부가가치세 세금 신고 자동분석 무료 테스트 & 신고 의뢰 신청

- 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

- 주민등록번호 혹은 사업자등록번호

- 홈택스 정보제공동의 정보

- 부가가치세 신고를 위한 정보 일체

계약 해지(회원 탈퇴) 즉시 파기 (단, 관련법규에 의해 별도 규정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조회 대상자별 이용 기간

1) 신고 의뢰 미신청 고객: 무료 견적 결과 일로부터 1년

2) 신고 의뢰 신청 고객: 수정, 변경 등 고객 이익 및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신고일로부터 1년

양도소득세 신고 검토

(홈택스 간편인증)

* 양도소득세 환급/오류 수정 및 환급 신청

- 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

- 주민등록번호 혹은 사업자등록번호

- 홈택스 정보제공동의 정보

- 양도소득세 신고를 위한 정보 일체

계약 해지(회원 탈퇴) 즉시 파기 (단, 관련법규에 의해 별도 규정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조회 대상자별 이용 기간

1) 신고 의뢰 미신청 고객: 무료 견적 결과 일로부터 1년

2) 신고 의뢰 신청 고객: 수정, 변경 등 고객 이익 및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신고일로부터 1년

세금 신고 예약하기

*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신고 예약

-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 정보

계약 해지(회원 탈퇴) 즉시 파기 (단, 관련법규에 의해 별도 규정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세금 신고 기간 알림

*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알림

-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 정보

 

계약 해지(회원 탈퇴) 즉시 파기 (단, 관련법규에 의해 별도 규정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n 민감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사항

온택스(이하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아래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자 동의를 요청합니다.

※ 관련 법령 : “개인정보 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구분

수집/처리 목적

수집/처리 항목

이용기간

종합소득세 신고 검토

(홈택스 간편인증)

* 세금 & 신고비용 무료 견적 & 신고 의뢰신청

- 장애인 여부

- 장애인 전용보장성 보험료, 장애인 특수교육비 등에 관한 정보

계약 해지(회원 탈퇴) 즉시 파기 (단, 관련법규에 의해 별도 규정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조회 대상자별 이용 기간

1) 신고 의뢰 미신청 고객: 무료 견적 결과 일로부터 1년

2) 신고 의뢰 신청 고객: 수정, 변경 등 고객 이익 및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신고일로부터 1년

부가가치세 신고 검토

(홈택스 간편인증)

* 부가가치세 세금 신고 자동분석 무료 테스트 & 신고 의뢰 신청

- 장애인 여부

- 장애인 전용보장성 보험료, 장애인 특수교육비 등에 관한 정보

계약 해지(회원 탈퇴) 즉시 파기 (단, 관련법규에 의해 별도 규정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조회 대상자별 이용 기간

1) 신고 의뢰 미신청 고객: 무료 견적 결과 일로부터 1년

2) 신고 의뢰 신청 고객: 수정, 변경 등 고객 이익 및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신고일로부터 1년

양도소득세 신고 검토

(홈택스 간편인증)

* 양도소득세 환급/오류 수정 및 환급 신청

- 장애인 여부

- 장애인 전용보장성 보험료, 장애인 특수교육비 등에 관한 정보

계약 해지(회원 탈퇴) 즉시 파기 (단, 관련법규에 의해 별도 규정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조회 대상자별 이용 기간

1) 신고 의뢰 미신청 고객: 무료 견적 결과 일로부터 1년

2) 신고 의뢰 신청 고객: 수정, 변경 등 고객 이익 및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신고일로부터 1년

n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온택스(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n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온택스(이하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가비아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제공

계약 종료 시 까지

㈜하이픈코퍼레이션

홈택스 API 제공

계약 종료 시 까지

온택스(이하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n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온택스(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온택스(이하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n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온택스(이하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온택스(이하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n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온택스(이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n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온택스(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n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

온택스(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온택스(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보주체는 온택스(이하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온택스(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구분

성명 및 직책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주영

직책 : 대표

전화번호: 055-912-2660

E-mail: ontaxservice@gmail.com


n 권익침해 구제방법

온택스(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고충처리 부서 부서명 : 택스체커 서비스팀

2. 담당자 : 이주영

3. 연락처 : 055-912-2660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n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4. 27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